$\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인터넷쇼핑과 TV홈쇼핑 소비자의 구매 만족도 비교
Comparision of consumers' satisfaction between internet shopping and TV home shopping 원문보기


유수현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소비자인간발달학과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에서는 인터넷 쇼핑과 TV 홈쇼핑을 통해 제품을 구매하는 소비자들이 구매과정과 구매 후에 겪는 만족수준을 영역별로 비교 하고자 하였다. 인터넷 쇼핑 및 TV 홈쇼핑을 통해 제품 구매 시 소비자의 만족요인을 정보요인, 가격요인, 편리성요인으로 범주화하여 제시하고, 구매 후 전반적인 만족도(재 구매 의도 포함), 배달 및 배송, 환불 및 교환의 3가지로 제시된 범주에 딸라 이들 요인 간의 상대적인 차이를 검증함으로써 인터넷 쇼핑과 TV 홈쇼핑의 두 매체 간의 다른 특성을 파악하였다. 실증분석을 위한 자료는 수도권에 거주하는 남녀를 대상으로 378부의 설문지를 통해 분석하였다. 분석방법으로는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purpose of this study was to compare the consumers' satisfactions between those who prefer internet shopping and those who prefer CATV home shopping. this study examined both on-purchase satisfactions and post-purchase satisfactions. For on-purchase satisfactions, this study investigated informa...

주제어

#인터넷쇼핑  #TV홈쇼핑  #구매 만족도 

학위논문 정보

저자 유수현
학위수여기관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소비자인간발달학과
발행연도 2004
총페이지 vii, 66p.
키워드 인터넷쇼핑, TV홈쇼핑, 구매 만족도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9541441&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