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연구는 승용차 전용 조립식 고가도로에 모듈러 시스템으로 제작된 복합재료 바닥판을 적용하기 위하여 두 가지 직물로 설계된 단위 모듈 및 2 연속 모듈에 대한 4점 휨 실험 그리고 5개의 단위 모듈을 접착제로 부착한 바닥판에 대해 설계하중 및 극한하중 실험과 모듈의 웹 좌굴 성능을 파악하기위한 다양한 형태의 좌굴 실험을 실시하였으며 또한, 박벽 복합재료 보의 휨 성능을 평가하고자 구조 실험을 실시하였다. 실험결과는 범용 유한요소 프로그램인 ABAQUS를 이용하여 비교 검토 하였다. 첫째, 개발된 복합재료 바닥판에 대해 구조실험을 통해 해석모델을 검증하고, 구조성능을 확인하고자 휨 및 좌굴 실험을 수행하였다. 본 연구에서는 두 가지 직물(double ...
본 연구는 승용차 전용 조립식 고가도로에 모듈러 시스템으로 제작된 복합재료 바닥판을 적용하기 위하여 두 가지 직물로 설계된 단위 모듈 및 2 연속 모듈에 대한 4점 휨 실험 그리고 5개의 단위 모듈을 접착제로 부착한 바닥판에 대해 설계하중 및 극한하중 실험과 모듈의 웹 좌굴 성능을 파악하기위한 다양한 형태의 좌굴 실험을 실시하였으며 또한, 박벽 복합재료 보의 휨 성능을 평가하고자 구조 실험을 실시하였다. 실험결과는 범용 유한요소 프로그램인 ABAQUS를 이용하여 비교 검토 하였다. 첫째, 개발된 복합재료 바닥판에 대해 구조실험을 통해 해석모델을 검증하고, 구조성능을 확인하고자 휨 및 좌굴 실험을 수행하였다. 본 연구에서는 두 가지 직물(double bias transversal; DBT, logitudinal transversal; LT)을 이용하여 바닥판의 적층설계 및 제작 하였으며, 섬유와 수지의 물성을 바닥판의 거동을 예측하는 기본 물성으로 사용하였다. 단위 모듈 및 2 연속 모듈에 대해 4점 휨 실험을 실시하였으며, 바닥판에 대해서는 설계하중 및 극한하중 실험을 실시하였다. 또한, 바닥판의 국부적인 안전성을 평가하기 위해 웹 및 플랜지 좌굴 실험을 수행 하였으며, 실험체의 파괴 거동을 예측하기 위해 Tsai-Wu 파괴이론을 사용하여 파괴하중 및 좌굴하중을 비교 검토하였다. 둘째, C-형, 박스형, I-형 단면을 가진 박벽 복합재료 보의 구조성능을 평가하기 위해 4점 휨 실험을 실시하였으며, 채널 단면의 경우 순수 휨 실험을 위해 전단중심을 고려하여 두개의 실험체 사이에 강판을 대고 볼팅하여 실험체를 제작하여 실험을 실시하였다.
본 연구는 승용차 전용 조립식 고가도로에 모듈러 시스템으로 제작된 복합재료 바닥판을 적용하기 위하여 두 가지 직물로 설계된 단위 모듈 및 2 연속 모듈에 대한 4점 휨 실험 그리고 5개의 단위 모듈을 접착제로 부착한 바닥판에 대해 설계하중 및 극한하중 실험과 모듈의 웹 좌굴 성능을 파악하기위한 다양한 형태의 좌굴 실험을 실시하였으며 또한, 박벽 복합재료 보의 휨 성능을 평가하고자 구조 실험을 실시하였다. 실험결과는 범용 유한요소 프로그램인 ABAQUS를 이용하여 비교 검토 하였다. 첫째, 개발된 복합재료 바닥판에 대해 구조실험을 통해 해석모델을 검증하고, 구조성능을 확인하고자 휨 및 좌굴 실험을 수행하였다. 본 연구에서는 두 가지 직물(double bias transversal; DBT, logitudinal transversal; LT)을 이용하여 바닥판의 적층설계 및 제작 하였으며, 섬유와 수지의 물성을 바닥판의 거동을 예측하는 기본 물성으로 사용하였다. 단위 모듈 및 2 연속 모듈에 대해 4점 휨 실험을 실시하였으며, 바닥판에 대해서는 설계하중 및 극한하중 실험을 실시하였다. 또한, 바닥판의 국부적인 안전성을 평가하기 위해 웹 및 플랜지 좌굴 실험을 수행 하였으며, 실험체의 파괴 거동을 예측하기 위해 Tsai-Wu 파괴이론을 사용하여 파괴하중 및 좌굴하중을 비교 검토하였다. 둘째, C-형, 박스형, I-형 단면을 가진 박벽 복합재료 보의 구조성능을 평가하기 위해 4점 휨 실험을 실시하였으며, 채널 단면의 경우 순수 휨 실험을 위해 전단중심을 고려하여 두개의 실험체 사이에 강판을 대고 볼팅하여 실험체를 제작하여 실험을 실시하였다.
A composite bridge deck system assembled from a modular profile with double-rectangular cell has been developed for automobile only assembling fly-over bridge. This study is principally focused on the experimental characterization of flexural performance under static loading of pultruded GFRP deck. ...
A composite bridge deck system assembled from a modular profile with double-rectangular cell has been developed for automobile only assembling fly-over bridge. This study is principally focused on the experimental characterization of flexural performance under static loading of pultruded GFRP deck. Several tests were conducted on single module and adhesive bonded modules assembled two single module. The specimen details such as dimensions, material properties and fiber architecture, numerical analysis using ABAQUS, experimental set-up and instrumentation, testing procedure, failure modes and the results of these experiments have been discussed in detail. Likewise, this paper presents the experimental characterizations of mechanical properties of glass fiber reinforced plastic(GFRP) wide flange, box and channel beams. additionally, to estimate structural safety for components of the deck, it was conducted buckling test for web and flange of unit module.
A composite bridge deck system assembled from a modular profile with double-rectangular cell has been developed for automobile only assembling fly-over bridge. This study is principally focused on the experimental characterization of flexural performance under static loading of pultruded GFRP deck. Several tests were conducted on single module and adhesive bonded modules assembled two single module. The specimen details such as dimensions, material properties and fiber architecture, numerical analysis using ABAQUS, experimental set-up and instrumentation, testing procedure, failure modes and the results of these experiments have been discussed in detail. Likewise, this paper presents the experimental characterizations of mechanical properties of glass fiber reinforced plastic(GFRP) wide flange, box and channel beams. additionally, to estimate structural safety for components of the deck, it was conducted buckling test for web and flange of unit modu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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