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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본 연구의 목적은 공익광고의 주체와 공익 메시지의 편향성에 따른 광고효과를 실험을 통해 밝혀보는데 있다. 이 실험을 위해 대학생 120명을 참여자로 하여 네 가지의 광고에 노출시켜 종속측정치를 분석하였다. 연구결과, 공익광고에 대한 태도, 광고문안 선호도 그리고 행동의도에는 긍정소구가, 정보원 공신력과 경고정보 신뢰성에는 부정적 소구가 더 호의적인 반응을 유발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모든 종속측정치에서 공익광고 주체가 영리조직 보다는 비영리...
저자 | 변성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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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중앙대학교 신문방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신문방송학과 P.R광고전공 |
발행연도 | 2005 |
총페이지 | v, 56 p.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9808759&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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