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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익광고 주체와 메시지 조건에 따른 광고 효과 연구
A study on advertisement effect according to the organization in charge of P.S.A. and message condition 원문보기


변성수 (중앙대학교 신문방송대학원 신문방송학과 P.R광고전공 국내석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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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의 목적은 공익광고의 주체와 공익 메시지의 편향성에 따른 광고효과를 실험을 통해 밝혀보는데 있다. 이 실험을 위해 대학생 120명을 참여자로 하여 네 가지의 광고에 노출시켜 종속측정치를 분석하였다. 연구결과, 공익광고에 대한 태도, 광고문안 선호도 그리고 행동의도에는 긍정소구가, 정보원 공신력과 경고정보 신뢰성에는 부정적 소구가 더 호의적인 반응을 유발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모든 종속측정치에서 공익광고 주체가 영리조직 보다는 비영리...

학위논문 정보

저자 변성수
학위수여기관 중앙대학교 신문방송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신문방송학과 P.R광고전공
발행연도 2005
총페이지 v, 56 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9808759&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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