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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ault-Tolerant Steer-By-Wire 제어 시스템의 개발
Development of a Fault-Tolerant Steer-By-Wire Control System 원문보기


김재석 (國民大學校 自動車工學 專門大學院 전자제어시스템 전공 국내석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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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계적인 링크로 이루어진 기존의 조향 시스템을 센서와 전기식 액추에이터로 대체하고, ECU에 의해 동작이 이루어지도록 구성된 Steer-by-Wire (SBW) 시스템은 가변 기어비 적용과 다양한 조향 토크 구현이 가능하고, 다른 전자제어 시스템과의 통합이 용이함으로써 지능형 차량에 기여할 수 있다. 그러나, SBW 시스템은 By-Wire의 특성상 전기적인 신호가 끊어지거나 시스템내 구성 요소들에 Fault가 발생할 경우 시스템이 정상적인 기능을 유지할 수가 없게 되어 운전자뿐만 아니라, 차량에도 심각한 안전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 이를 위해서는 SBW 시스템에서 Fault가 발생하더라도 SBW 시스템의 정상적인 조향 제어가 가능해야 하고, 이로 인해 차량 내 다른 시스템이 영향을 받지 않아야 한다. 즉 SBW 시스템의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Steer-By- Wire (SBW) system replaces complex mechanical linkages of the current steering system with electric motors, sensors, and electronic control units. The SBW system thus has many advantages including weight reduction, variable gear ratio, variable steering feedback torque generation, and ...

주제어

#Fault-Tolerant Steer-By-Wire 제어시스템 전자제어시스템 자동차공학 

학위논문 정보

저자 김재석
학위수여기관 國民大學校 自動車工學 專門大學院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전자제어시스템 전공
발행연도 2005
총페이지 ⅶ, 62 p.
키워드 Fault-Tolerant Steer-By-Wire 제어시스템 전자제어시스템 자동차공학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9816654&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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