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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최근 모터를 구동원으로 하는 제품에 대한 수요 증가는 보다 향상된 성능과 조용하고 정음화된 품질의 개발을 기반으로 한다. 그러므로 품질을 결정짓는 주요한 요소의 하나인 진동 및 소음은 더 이상 선택사양이 아닌 필수 사항이 되었다고 할 수 있겠다. 현재 소음 및 진동을 저감하고, 개발 기간을 단축시키고자 관련 산업에서는 많은 노력을 하고 있고, 그것의 하나로써 모터회사에서는 설계 초기부터 CAE 기술을 적용하려고 하고, 설계 및 시제품 제작을 거쳐 제품 개선을 위한 시험 회수를 줄이는 방법을 도입하려 하고 있다. 하지만 현재 모터의 소음 및 진동을 저감하는 형상변경에 대한 CAE 적용은 아직까지 크게 활성화되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 그러므로 본 논문에서는 가전 및 기계제품에 적용되는 ...
In order to reduce the noise of BLDC motor, a systematic optimization procedure for rotor structure is presented. The noise index is defined as the sum of volume velocity of FE-model that are calculated at the dominant frequencies during dehydration process, which is based on the principal of radiat...
저자 | 김지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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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國民大學校 自動車工學專門大學院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차체 및 섀시 시스템 전공 |
발행연도 | 2005 |
총페이지 | 39 p. |
키워드 | BLDC 모터 진동 소음 로터부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9816748&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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