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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1990년 10월 3일 동독과 서독은 흡수통일의 방식으로 통일이 이루어 졌으며 그 후 독일 체제는 많은 변화를 겪어왔다. 이러한 변화들 속에서 독일은 많은 문제점들이 발생했으며 한 국가 안에 두 사회가 공존하고 있어 내적통일은 진행조차 되지 않고 있다. 이러한 내적통일을 달성하기 위해 가장 중요한 부분은 ‘역사학’인데 그 이유는 역사는 집단적 정체성을 확보하는데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분단국가인 우리나라는 독일의 통일 과정의 이해와 통일 전-후의 독일역사교육의 변천과정을 이해하여 내적통일에 대비해야 한다. 하...
저자 | 김민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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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중앙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교육학과 역사교육전공 |
발행연도 | 2005 |
총페이지 | 79 p.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9825904&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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