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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악적 생산은 신체적 요인과 정신적 요인에 달려있다.
물리적이고 정신적인 과정들은 음악을 접근함에 있어서 매우 필요 불가결한 상태에 근접해 있는 것이라 볼 수 있다. 그래서 연주 중에 일어나는 모든 과정들은 심리학적으로나 생물학적인 여러 요인에 의해 영향을 받는다고 볼 수 있으며, 감각적이고 감성적인 행동은 연주시의 동작과정이나 평형감각 그리고 정신적, 심리적 상태들의 표현인 것이다. 악기 연주는 보통 표현동작에 속하지만 기술적인 동작과 큰 차이를 두지 않고 하나의 범주에 속해있다고 볼 수 있다. 즉, 두 동작의 차이의 개념을 크게 두지 않는다는 것이다. 바이올린 악기 동작의 음악적인 성격은 특정 악기를 가지고 교육을 통해 구체적인 소리를 만들고 음악적인 내용과 함께 표현하는데 그 목적을 두었다고 볼 수 있다.
악기를 완벽하게 연주하기 위해서는 악기 움직임에 관한 모든 재료적 성질과 구조 그리고 신체적인 기술적 테크닉과 정신적인 지적 상태의 전문성을 필요로 하는 복합성이 하나로 표현되어야만 하는 것이다.
서로 다른 높이, 강세와 음의 색깔을 바이올린 네 현 위에서 올바르게 음향적으로 울리게 하려면 두 팔과 두 손의 정확한 위치와 운동적 ...
저자 | 박보경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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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중앙대학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음악학과 (바이올린 전공) |
발행연도 | 2001 |
총페이지 | v, 63 장 |
키워드 | 바이올린 연주기법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9893670&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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