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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의 목적은 광고 정보원의 신체적 매력과 서비스 유형이 일치될 때의 광고 효과를 보고자 하는데 있다.
편의 표집된 148명의 대학생이 본 연구에 참여하였다. 신체적 매력과 관련된 서비스는 미용을 그리고 관련이 없는 서비스는 치과를 선정하였다.
연구 결과, 서비스 유형과 관련 없이 모델의 신체적 매력도가 높은 광고는 낮은 광고 보다 일관되게 유의하게 호의적이며 긍정적인 태도, 평가 및 이용 의도를 유발하였다. 한편, 본 연구 목적과 관련하여 광고 모델의 신체적 매력과 서비스 유형의 일치성 효과는 광고에 대한 태도...
저자 | 이청룡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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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중앙대학교 신문방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PR광고전공 |
발행연도 | 2002 |
총페이지 | iv, 51 장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9894268&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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