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학위논문] 광고 정보원의 신체적 매력도와 서비스유형의 일치효과 원문보기


이청룡 (중앙대학교 신문방송대학원 PR광고전공 국내석사)

초록

본 연구의 목적은 광고 정보원의 신체적 매력과 서비스 유형이 일치될 때의 광고 효과를 보고자 하는데 있다.
편의 표집된 148명의 대학생이 본 연구에 참여하였다. 신체적 매력과 관련된 서비스는 미용을 그리고 관련이 없는 서비스는 치과를 선정하였다.
연구 결과, 서비스 유형과 관련 없이 모델의 신체적 매력도가 높은 광고는 낮은 광고 보다 일관되게 유의하게 호의적이며 긍정적인 태도, 평가 및 이용 의도를 유발하였다. 한편, 본 연구 목적과 관련하여 광고 모델의 신체적 매력과 서비스 유형의 일치성 효과는 광고에 대한 태도...

학위논문 정보

저자 이청룡
학위수여기관 중앙대학교 신문방송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PR광고전공
발행연도 2002
총페이지 iv, 51 장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9894268&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