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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본 연구는 현행 7차 교육과정에서 고등학교에서 배우는 물리Ⅰ과 물리Ⅱ 교과서를 분석하여 그 중 중요한 개념들과 연계하여 오개념을 파악하고 검사지를 작성하여 그 심각성을 알아보고 현행 7차 교육과정의 문제점을 파악하고자 했다. 검사지는 기본 개념과 배경 지식을 위주로 질문하였고 문제는 6문항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서울의 자연계열 학생 300명을 선정하여 조사했다.조사 결과로 학생 대부분은 포물선 운동을 제외한 모든 문항에서 70% 미만의 정답률을 나타내며 많은 오개념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고, 특히 작용·반작용에 관한 문항과, 높이가 다른 두 물체의 ...
Analyzing the texts of physicsⅠand physicsⅡ that high school students are now learning in the current 7th curriculum, this study is aimed to grasp misconceptions by referring to the critical concepts shown in those subjects and reveal problems on the curriculum through the questionnaire given to 300...
저자 | 정원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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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연세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공통과학교육 전공 |
지도교수 | 박홍이 |
발행연도 | 2005 |
총페이지 | iv, 52p. |
키워드 | 오개념 고등학교 물리 7차 교육과정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9959432&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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