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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본 논문에서는 엔진의 비틀림 진동 해석을 위한 이론과 예측기법에 대해 연구하고 비틀림 진동을 줄이기 위한 비틀림 진동 고무댐퍼의 장착효과에 대해 예측을 하였다. 비틀림 진동이 제시된 기준을 초과하는 경우의 해결방법으로 크랭크 핀이나 저널의 직경을 늘리는 방법 등이 있으나 이 방법은 때로 큰 어려움을 수반한다. 특히 엔진의 경량화 추세에 따라 직경을 늘리는 방법 대신 고무댐퍼를 사용하여 진동을 줄이고자 하는 경우가 많다. 일자유도계의 고무댐퍼를 추가함으로써 공진회전수가 하나 더 생기게 되며 집중 질량과 진동 모우드를 증가시키기 때문에 ...
저자 | 박계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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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한남대학교 정보산업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기계공학과 기계공학전공 |
발행연도 | 2002 |
총페이지 | 78p. |
키워드 | 자동차 엔진 비틀림 진동제어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0022219&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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