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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철도기술연구원 Korea Railroad Research Institut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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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김영국 |
참여연구자 | 박찬경 , 최돈범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6-12 |
과제시작연도 | 2016 |
주관부처 | 미래창조과학부 Ministry of Science, ICT and Future Planning |
등록번호 | TRKO201700000374 |
과제고유번호 | 1711047931 |
사업명 | 한국철도기술연구원연구운영비지원 |
DB 구축일자 | 2017-09-20 |
키워드 | 철도차량.공기 압축기.진동.크랭크 축.왕복동식.Railroad Vehicle.Compressor.Vibration.Crank Shaft.Reciprocating. |
DOI | https://doi.org/10.23000/TRKO201700000374 |
◦ 활용방안
- 철도차량용 공기압축기 진동저감
- 왕복동형 기계장치의 진동저감 기술 확보
- 국산 철도차량 부품 공급 중소기업의 애로기술 해소
◦ 정량적 기대효과
- 철도차량용 공기압축기 진동 10% 저감
- 진동저감에 따른 내구성 향상
◦ 정성적 효과
- 철도차량분야의 유체기계 진동저감 기술 확보
- 철도차량 진동 승차감 등 성능향상
- 철도차량 유지보수 비용 저감
- 국내외 철도차량용 공기압축기 시장 점유율 향상
Ⅱ. Purpose and Needs
The objectives of this study is to develop the core technologies of railway vehicles and infrastructures using advanced materials. The detailed objectives are as follows:
◦ Compressed air is generated mainly by rotary type and reciprocating type. In the past, reciprocati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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