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 검색어에 아래의 연산자를 사용하시면 더 정확한 검색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 검색연산자
검색연산자 기능 검색시 예
() 우선순위가 가장 높은 연산자 예1) (나노 (기계 | machine))
공백 두 개의 검색어(식)을 모두 포함하고 있는 문서 검색 예1) (나노 기계)
예2) 나노 장영실
| 두 개의 검색어(식) 중 하나 이상 포함하고 있는 문서 검색 예1) (줄기세포 | 면역)
예2) 줄기세포 | 장영실
! NOT 이후에 있는 검색어가 포함된 문서는 제외 예1) (황금 !백금)
예2) !image
* 검색어의 *란에 0개 이상의 임의의 문자가 포함된 문서 검색 예) semi*
"" 따옴표 내의 구문과 완전히 일치하는 문서만 검색 예) "Transform and Quantization"
쳇봇 이모티콘
안녕하세요!
ScienceON 챗봇입니다.
궁금한 것은 저에게 물어봐주세요.

학위논문 상세정보

제주지역 문화관광마케팅의 개선방안에 관한 연구

(A) Study on Improved Way of Cultural Tourism Marketing : With Focusing on the Festival in Jeju Region


김계담 (탐라대학교 정책개발대학원 경영학과 국내석사)
초록

21세기를 흔히 ‘문화의 세기’라 한다. 이는 문화가 개인생활의 중심일 뿐만 아니라, 사회발전의 원동력, 국부창출의 기반이 되며 문화적 창의성이 개인과 국가사회 가치의 중심에 왔음을 의미한다. 특히 창조성을 확산하는 속성으로 인해 문화는 지속적인 성장을 가능케 하는 원천일 뿐 아니라, 부를 창출하는 요소로서 인식되면서 자본재로 간주되고 있다. 여가적인 사치재(luxury goods)로 인식되던 문화가 이제는 가치재(merits goods)로 인식되고 있는 것이다. ‘문화관광’이라는 분야 또한 이러한 과정에서 탄생한다. 문화와 관광을...

Abstract

Global economic environment has been rapidly changing and almost all of the countries have been competing with others continuously. Under this situation, the tourist industry, so called "the industry without a chimney", has been understood as the 21C type of high value added industry, and most advan...

주제어

#제주지역 문화관광마케팅 개선방안 경영학;

참고문헌 (0)

  1. 이 논문의 참고문헌 없음

이 논문을 인용한 문헌 (0)

  1. 이 논문을 인용한 문헌 없음
저자 김계담
학위수여기관 탐라대학교 정책개발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경영학과
발행년도 2003
총페이지 iv, 119p.
키워드 제주지역 문화관광마케팅 개선방안 경영학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0070162&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상세조회 0건 원문조회 0건

DOI 인용 스타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