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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이근삼 현실의 환영을 모방하는 사실주의 극 공간에서 벗어나 무대를 의도적으로 개방하여 공간 활용의 제한에서 벗어나려고 하였다. 무대 개방화는 극중 인물의 행위의 폭을 확장시키고 독자나 관객에서 상상력을 요구하여 비판적 거리감을 느끼게 하는 등 다양한 점들을 내포하고 있다. 이 연구는 이근삼 희곡에 나타난 공간의 특성과 의미분석을 통해 작가의식을 고찰하는데 목적을 두었다. 이근삼 희속에서 공간은 인물의 상황과 행위에 따라 달라지며, 같은 공간이라...
저자 | 문선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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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고려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국어국문학과 |
발행연도 | 2005 |
총페이지 | 78 p.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0237641&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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