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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호교차로 신호주기 산정모형의 비교분석
(A) comparison of cycle length estimation for the signalized intersection models 원문보기


홍운식 (연세대학교 공학대학원 도시계획 전공 국내석사)

초록

신호교차로에서 통과 교통량을 최대화 할 수 있도록 적정한 주기 값은 도심 교통흐름에 크게 영향을 미친다. 이에 본 논문의 목적은 신호교차로에서 지체 시간을 최소화 하는 신호주기 산정 모형식을 규명하고자 하는 것이다. 신호주기 산정 모형식은 Webster방식을 비롯하여 신호주기당 손실시간 이용방법(Failure Rate Method), Pignataro 방법, 임계이동류 분석에 의한 방식의 모델로 한정하고, 지체시간을 평가 기준으로 삼는다. 지체 시간을 비교하기 위한 모형식은 TRANSYT-7F을 선정하였고, 평가를 위하여 가상의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Optimal cycle length values produced to maximize the traffic passages at signalized intersection would conduce greatly to smooth traffic flows in downtown. The purpose of this study was to determine a cycle length estimation model minimizing the delay time at signalized intersection. The models test...

주제어

#신호주기  #지체시간  #Webster방식  #임계이동류 분석에 의한 방식  #pignataro 방법  #cycle length  #delay time  #webster method  #critical traffic flow analysis model  #failure rate method  #pignataro method 

학위논문 정보

저자 홍운식
학위수여기관 연세대학교 공학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도시계획 전공
지도교수 손봉수
발행연도 2006
총페이지 iv, 48장
키워드 신호주기, 지체시간, Webster방식, 임계이동류 분석에 의한 방식, pignataro 방법, cycle length, delay time, webster method, critical traffic flow analysis model, failure rate method, pignataro method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0308843&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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