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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예 문화상품 개발에 관한 연구 : 금속재 데스크 서비스를 중심으로 원문보기


김석영 (중앙대학교 대학원 공예학과 금속공예전공 국내석사)

초록

국제 경쟁시대(競爭時代)에 돌입한 세계 각 나라들의 정보기술은 하루가 다르게 발전해가고 있으며, 지구촌이라는 개념으로 국제화되면서 하나의 국가와 지역의 독특한 문화가 상품화 되어가고 있다. 급속도로 성장해가고 있는 국제시장에서 문화산업의 경쟁력 확보는 더 이상 피할 수 없는 문제이며, 문화 산업은 국제 경쟁시대에 가장 필요한 국가적 정책의 중요한 부분이 될 수 밖에 없다.
이러한 시대적 흐름을 읽고 앞장서서 우리도 고유의 문화가 담긴 자연과 인간에 친화적이고 고부가가치를 실현시킬 수 있는 문화상품을 개발하여야 할 것이다....

학위논문 정보

저자 김석영
학위수여기관 중앙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공예학과 금속공예전공
발행연도 2006
총페이지 ii, 75 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0341597&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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