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수퍼마켓 판매상품의 가격탄력성에 관한 연구 : 가공상품등 공산품 중심 원문보기


성하영 (중앙대학교 국제경영대학원 경영학과 마케팅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유통산업 개방이후 수퍼마켓 산업은 외형적 측면과 수익성 측면에서 위축되고 악화된 반면, 대형할인점이 ELDP (Evreyday Low Price)라는 새로운 가격전략으로 성장을 하고 있다.
소매업에서 가격은 매우 중요하다. 가격과 판매량의 관계는 대부분의 상품에서 매우 밀접한 관계를 가지고 있다. 이러한 관계를 나타내는 것을 가격반응함수와 가격탄력성이라 한다. 가격탄력성을 잘 활용하면 매출을 극대화 시킬 수 있고, 어떠한 경우에는 가격탄력성을 이용, 최고의 이익을 실현할 수 있는 최적가격을 아주 손쉽게 산출할 수 있다. 본 연구는 수퍼마켓의 경쟁전략의 개발과 활용,. 매장 운영관리의 효율성 증대, 수익성 증대에 기여하고 수퍼마켓의 경쟁력강화에 도움을 주기 위함이다.

자료수집은 서울과 경인지역과 전국의 몇 개 도시에 수퍼마켓 점포를 운영하고 있는 H유통의 판매시점정보관리시스템(...

학위논문 정보

저자 성하영
학위수여기관 중앙대학교 국제경영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경영학과 마케팅전공
발행연도 2006
총페이지 iv, 46 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0342373&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