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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헤겔의 철학에서 학문은 현존하는 타자적인 것을 자기화(Sichwerden)함으로써 참된 학문성을 가진다. 이는 자기의식적 정신이 타자와의 대립적인 관계를 지양하고 그것을 자기 자신으로서 파악하는 것, 즉 대상을 정신의 전개로서 파악하는 것을 의미한다. 헤겔에게 있어서 지(知)의 체계로서의 학문이 보편성과 객관성을 가질 수 있는 근거는 바로 이러한 자기의식적 학문성에 놓여 있으며 이는 달리 표현하자면 철학의 근본 문제인 주객 동일성 또는 사유와 ...
저자 | 박헌택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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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中央大學校 大學院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철학과 서양철학전공 |
발행연도 | 2006 |
총페이지 | i, 84 p.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0344192&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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