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논문 초록 언어 교육에서 문화의 중요성이 강조되면서 목표문화를 어떻게 학습자에게 제시할 것인지에 대한 연구가 활발하게 이루어졌다. 한국어 교육에서도 한국 문화에 대한 교육 방안이 활발하게 연구되었으며, 그 중 언어문화에 대한 교육방안 역시 많은 연구가 있었다. 한국어 교육에서의 언어문화 교육에 대한 기존의 대부분의 연구는 단지 문화로서의 교육이었으며 의사소통 능력의 배양을 위한 연구는 드물었다. 이러한 현실은 학습자들이 언어문화를 학습하더라도 그것을 실제 의사소통 능력으로 이어지지 못하게 하는 결과를 낳았다. 그 대표적인 예가 속담이라고 하겠다. 속담의 경우 한국어 교재에서 문형의 예로서 제시하는 경우나 ...
저자 | 이동규 |
---|---|
학위수여기관 | 고려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한국어교육전공 |
발행연도 | 2005 |
총페이지 | iv, 115 p.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0363827&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