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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제 7차 교육과정에서는 수학 학습시 계산 능력이 중요시 되지 않는 문제 해결에는 계산기나 컴퓨터를 활용할 수 있도록 권장하고 있다. 즉 연산 수행 능력과 같은 기초 기능의 습득을 방해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적절하게 계산기와 컴퓨터를 활용하여, 보다 중요한 수학적 사고 능력의 개발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유도하고 있다. 행렬의 연산은 특별한 규칙에 따라 행해지기 때문에 그 계산 법칙에 유의해야 한다. 행렬의 연산의 정의가 무엇을 뜻하는지 용어보다는 실생활의 예제를 이용하여 설명하면 학생들이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을 것으로 본다. 또한, 실생활 문제를 다루어 주고 자료를 제시하여 그 자료를 행렬로 바꾸어 주고 행렬로 이루어진 자료를 처리하는 응용력이나 적용력을 길러줄 수 있는 예제의 제시가 필요하다고 본다.(김연경, 2001, 석사학위논문) 이러한 일련의 과정을 효율적으로 처리할 수 있는 방법 중에 하나가 컴퓨터를 이용하는 것이다. 컴퓨터는 ...
저자 | 박종욱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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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고려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수학교육 전공 |
발행연도 | 2005 |
총페이지 | ⅳ, 85 p.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0383379&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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