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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논문에서는 현행 고교과정에서의 행렬단원을 분석해보고 고교과정에서 다항방정식을 2,3차행렬환에서 풀이에 관한 교육방법을 제시해 보고 있다. 6종의 교과서의 행렬단원의 내용을 비교분석하여 보고 다항방정식을 행렬환에서 풀이과정을 고교과정에서 교육하는 방안을 제시해 보았다. 먼저 크레이머공식과 행렬의 최소다항식을 소개하고 이를 바탕으로 하여 조르단표준화정리를 이해하게 하고 주어진 다항방정식의 해가 되기 위해서는 최소다항식이 주어진
주제어
저자 | 鄭穗珍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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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蔚山大學校 大學院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수학교육 수학교육전공 |
지도교수 | 장창림 |
발행연도 | 2010 |
총페이지 | 48 p. |
키워드 | 행렬 조르단표준화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2159419&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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