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 검색어에 아래의 연산자를 사용하시면 더 정확한 검색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 검색연산자
검색연산자 기능 검색시 예
() 우선순위가 가장 높은 연산자 예1) (나노 (기계 | machine))
공백 두 개의 검색어(식)을 모두 포함하고 있는 문서 검색 예1) (나노 기계)
예2) 나노 장영실
| 두 개의 검색어(식) 중 하나 이상 포함하고 있는 문서 검색 예1) (줄기세포 | 면역)
예2) 줄기세포 | 장영실
! NOT 이후에 있는 검색어가 포함된 문서는 제외 예1) (황금 !백금)
예2) !image
* 검색어의 *란에 0개 이상의 임의의 문자가 포함된 문서 검색 예) semi*
"" 따옴표 내의 구문과 완전히 일치하는 문서만 검색 예) "Transform and Quantization"
쳇봇 이모티콘
안녕하세요!
ScienceON 챗봇입니다.
궁금한 것은 저에게 물어봐주세요.

학위논문 상세정보

공업계 고등학교 기초제도 교과의 단계별 학습을 위한 부교재 연구

(A) study on improving teaching aid by learner's stage for Basic Drawing in technical high school


김현영 (연세대학교 교육대학원 전자계산교육전공 국내석사)
초록

기초제도 교과는 도면을 그리고 이해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르는 교과로서 공업계열 학생들의 기본적인 소양을 기르는 과목이다. 기초제도 교과서를 학습 한 후 이해하지 못하는 단원에 관해 학습자 개개인의 능력과 특성에 맞게 학습할 수 있도록 하고 나아가서는 다양한 기능을 습득하여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단계별 학습자료를 제시할 필요성이 있다.이에 본 연구에서는 공업계 고등학교 기초제도 교과의 단계별 학습 부교재를 제작하였다. 교과서를 분석한 후 기초학습단계, 교과서수준단계, 심화보충단계로 구성된 e-Learning 학습 사이트를 구현하였...

Abstract

Basic Drawing course is for technical high school students to improve the fundamental ability of rendering and understanding drawings. After studying Basic Drawing textbook, it is required for the individual learner to study the chapters which have not been fully understood according to each person’...

주제어

#수준별 교육과정;단계별 학습;e-Learning 콘텐츠;교과서 분석;콘텐츠 구현;

참고문헌 (0)

  1. 이 논문의 참고문헌 없음

이 논문을 인용한 문헌 (0)

  1. 이 논문을 인용한 문헌 없음
저자 김현영
학위수여기관 연세대학교 교육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전자계산교육전공
지도교수 이일병
발행년도 2006
총페이지 v, 66장
키워드 수준별 교육과정, 단계별 학습, e-Learning 콘텐츠, 교과서 분석, 콘텐츠 구현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0510745&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DOI 인용 스타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