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이상으로 애니메이션을 활용할 효과적인 일본어 교수-학습 방법에 대하여 모색해 보았다. 애니메이션을 활용한 일본어 수업은 학생들에게 학습에 대한 흥미와 동기를 유발 할 수 있다는 상당한 긍정적인 면이 있으며 추상적인 언어를 장면을 통해 언어의 종합적인 정보를 습득하게 하여 구체적으로 인식하게 해준다. 외국어를 학습하는데 있어서 학습자는 다양한 목표를 가지고 시작한다. 인터넷, 매스미디어의 발달과 문화개방으로 일본어를 배우려는 학습자의 요구는 여행, 취미, 영화, 애니메이션, 게임 등의 여러 가지가 있다. 정확성과 유창성을 요구하는 시대를 맞이하여 과거의 독해중심의 교육에서 의사소통 중심으로의 전환이 요구되고 있다. 이에 따라서 다양한 교수법의 개발과 함께 시청각 교재는 외국어 학습동기를 유발시키는 중요한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다. 많은 영상물 중 애니메이션은 누구나 쉽게 접할 수 있고, 시각. 청각, 사고 등을 쉽게 동원할 수 있다. 또한 다른 영상물보다도 학습자에게 보다 빠르고 자연스럽게 학습에 동화되게 하여 강력한 학습이 이루어지도록 외국어를 사용할 수 있는 실제상황과 유사한 환경을 제공한다. 시청각 자료를 활용한 수업에서는 일본적인 가치관, 행동양식에 대한 설명을 통해서 ...
저자 | 김명진 |
---|---|
학위수여기관 | 수원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일본어교육전공 |
발행연도 | 2005 |
총페이지 | 62p. |
키워드 | 일본어회화교육 일본어교육 일본어 회화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0528247&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