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신제품 개발 전략에서의 전략적 디자인 분석에 관한 연구
A study on Strategic Design Analysis for New Product Development Strategy through Ethnography Methodology 원문보기


차경은 (이화여자대학교 디자인대학원 디자인매니지먼트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최근 기업을 둘러싼 시장 환경의 급격한 변화와 함께 소비자의 구매 가치와 기호의 다양화, 개성화가 급격히 진전되면서 기업의 생존을 위해 장기적인 경쟁 우위 창출을 위해 그 기업만의 차별적 가치를 제공하는 것이 그 무엇보다 중요한 시대가 도래하였다. 기업 간의 기술 격차가 줄어들고 품질과 생산이라는 물리적인 요소 또한 기업이 제공해야 하는 필수적이고 기본적인 요소가 되면서 이러한 기본적 가치에 더불어 소비자의 감성적, 주관적 가치를 만족시킬 수 있는 소프트한 요소가 적용된 제품을 지속적으로 제공하여 차별적인 포지셔닝을 창출 하는 것은 현대의 기업에게 요구되는 가장 큰 과제이다. 이러한 차별적인 포지셔닝을 창출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소비자의 잠재 니즈와 가치에 대한 심층적인 연구, 분석이 필요하며 따라서 소비자의 잠재 니즈와 가치를 만족시켜 줄 수 있는 부가가치를 제공하여 주는 신제품의 개발은 기업의 지속적인 경쟁 우위 창출에 있어 매우 중요한 전략적 행동이라 할 수 있다.
이 논문에서는 이러한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Recently the market environment surrounding business firms has been remarkably changed due to the increasing variety of consumption value and taste. The change requires business firms creating opportune strategic positioning and hence sustainable competitive advantages of their own in the market.

학위논문 정보

저자 차경은
학위수여기관 이화여자대학교 디자인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디자인매니지먼트전공
지도교수 이혜선
발행연도 2006
총페이지 ix, 96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0532597&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