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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제품 개발의 아이디어 원문보기

한국경영과학회 1997년도 추계학술대회발표논문집; 홍익대학교, 서울; 1 Nov. 1997, 1997 Oct. 01, 1997년, pp.75 - 78  

이순철 (홍익대학교 경영학과) ,  이립 (홍익대학교 경영학과)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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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제품 개발에 관련된 아이디어들을 모두 개발과제로 삼는것은 자원이용의 효율면에서 비능률적이다. 많은 아이디어들을 수집한 후 시장상황과 기업의 역량에 가장 일치하는 소수의 아이디어들을 개발과제로 선정해야 한다. 그러나 더 많은 지원자들이 응모한 기업이 더 적은 지원자들이 응모한 기업보다 더 유능한 종업원을 선발할 확률이 커지는 것과 마찬가지로 더 많은 아이디어들을 수집해야 더 탁월한 신제품 개발과제를 선정할 확률이 커진다. 즉, 아이디어들만 개발과제로 선정하는 절차가 필요하다. 때로는 신제품 개발에 관련된 아이디어들이 부족한 경우도 발생하여 체계적인 아이디어를 생성하는 방법론이 필요하다. 여기에서는 신제품 개발 주관 부서에서 체계적으로 아이디어를 확대하는 방법을 살펴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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