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이 연구의 결과를 종합하여 보면, 다음과 같은 결론을 얻을 수 있었다.첫째, 초등 컴퓨터 교육에서 협력학습을 통한 프로그래밍 기초 학습 방법이 강의식 수업에 비해 학업성취도에 있어서 높게 나타났다.둘째, 협력학습에 따른 프로그래밍 기초 학습은 평소 학업성취도가 낮은 학생들도 함께 협력하여 문제를 해결함으로 컴퓨터에 대한 호기심과 자신감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프로그래밍 기초학습을 위한 협력학습 모형을 통한 프로그래밍 기초 학습은 아동들에게 컴퓨터에 대한 호기심을 자극하고 자신감을 더욱 갖게 하여 주어진 문제를 창의적이고 다양한 방법으로 끝까지 해결하려고 하는 의지를 길러주었고 다른 해결 방법을 찾으려고 하는 유연성도 길러주었다.실험집단은 프로그래밍 기초학습 협력학습모형, 비교집단은 강의식수업을 적용하여 총 5차시의 수업을 실시하였다.이 실험 처치를 검증하기 위해 사전·사후검사를 실시하였으며, ...
저자 | 전종근 |
---|---|
학위수여기관 | 경인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초등컴퓨터교육전공 |
발행연도 | 2006 |
총페이지 | vi, 84 p. |
키워드 | 컴퓨터교육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0653032&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