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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문법교육이 경시된 외국어 교육은 고급 언어 사용을 위한 응용력 배가의 기회가 박탈되어 표현의 화석화 현상을 일으키기 쉽다. 따라서 문법적 '정확성'을 바탕으로 '유창성'을 길러 줄 수 있도록 올바른 문법교육을 실시 해야 한다. 교과서는 기초 단계에서 언어 입력의 가장 중요한 수단이다. 따라서 교재의 문법 내용 설계시 기존의 명시적 설명에 의존한 문법교육 양식에서 탈피하여 '기계적연습', '유의미적연습' 및 '의사소통연습'의 다양하고 효과적으로 ...
저자 | 진희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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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韓國外國語大學校 敎育大學院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중국어교육전공 |
지도교수 | 최재영 |
발행연도 | 2006 |
총페이지 | 96 p. |
키워드 | 의사소통능력향상 문법교육 교재 설계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0775923&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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