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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중·고등학교 과학 교과서 지구과학 영역의 실험 유형과 연계성 분석 원문보기


윤지영 (이화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지구과학교육전공 국내석사)

초록

본 연구의 목적은 제7차 교육과정에 의한 과학 교과서의 지구과학 영역에서 제시하고 있는 탐구 과정과 탐구 활동을 분석해보고, 탐구 활동 중 실험의 내용, 실험의 중복, 실험의 연계성을 분석하기 위한 것이다. 먼저 교과서별로 제시된 탐구 요소의 표현 양식을 비교하여 7차 교육과정에 제시한 탐구 요소의 유형으로 분류하고, 실험 활동이 전체 탐구 요소 중 차지하는 비율을 교과서별로 비교·분석하였다. 다음으로 초·중·고등학교 과학 교과서간 지구과학 분야 실험을 비교, 활동 형태별 실험 수와 교과서간 중복되는 실험 수를 조사하고, 초·중·...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evaluate the study procedures and study activities in subjects of earth sciences in science textbooks of elementary, middle, and high schools, suggested by the ‘7th educational procedure', and also to investigate the experimental contents and overlaps and linkages of ...

학위논문 정보

저자 윤지영
학위수여기관 이화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지구과학교육전공
발행연도 2007
총페이지 viii, 80 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0802423&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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