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개념 탐구학습 프로그램의 적용이 수학 학습부진아동의 측정영역 기초과제 해결력에 미치는 효과
The Effects of Conceptual Inquiry Learning Program on the Basic Mathematical Subject Solving Ability for Slow-Learners in the Domain of Measurement 원문보기


이정수 (全南大學校 特殊敎育專攻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개념탐구학습 프로그램의 적용이 수학 학습부진아동의 측정영역 기초 과제해결력에 미치는 효과 이 정 수 전남대학교 교육대학원 특수교육 전공 초등학교에서 쉽게 접하게 되는 수학 학습부진아의 수학 측정영역 이해에 어려움을 갖고 있는 학생들에게 개념탐구학습 프로그램을 적용하여 그 변화 과정을 살펴보고 교수ㆍ학습 프로그램의 효과를 살펴봄으로써 수학 학습부진아들에게 측정영역의 학습지도에 시사점을 제공하고자 다음과 같은 연구 문제를 설정하여 연구를 추진하였다. 첫째, 개념탐구학습 프로그램의 적용이 수학 학습부진 아동의 길이 과제해결능력에 미치는 효과는 어떠한가? 둘째, 개념탐구학습 프로그램의 적용이 수학 학습부진 아동의 시간 과제해결능력에 미치는 효과는 어떠한가? 셋째, 개념탐구학습 프로그램의 적용이 수학 학습부진 아동의 들이 과제해결능력에 미치는 효과는 어떠한가? 연구의 대상은 전남 K시 D초등학교의 4학년 106명 중에서 일반학급에 재학 중인 학습부진아동 12명을 실험집단으로 구성하였다. 연구대상 학생은 현재 4학년이며, 학급의 수학 성적 하위자와 기초학력평가, 기초학습 기능평가로 선발한 후 이들 중에서 학습부진아동을 표집하였다. 연구 방법은 선정된 아동들에게 사전 검사를 실시하였고 실험 집단에는 개념 탐구학습 프로그램을 통한 교수ㆍ학습 과정을 적용 하였으며, 활동 후 사후 검사를 실시하여 그 결과를 대응표본 ...

주제어

#학습부진아동 

학위논문 정보

저자 이정수
학위수여기관 全南大學校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特殊敎育專攻
발행연도 2007
총페이지 v,77 p.
키워드 학습부진아동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0817245&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