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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용 ADI 너클의 개발 및 피로강도 평가
Development of a Vehicle's ADI Knuckle and Estimation of its Fatigue Strength 원문보기


이진훈 (울산대학교 일반대학원 기계자동차공학전공 국내석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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너클의 소재를 기존의 FCD50K에서 ADI로 대체하여 경량화를 이루고자 한다. 기존의 FCD50K의 항복강도는 35kgf/㎜², 인장강도는 50kgf/㎜²이상, 연신율은 7%정도였다. 반면, ADI는 연신율을 유지하며 강도는 획기적으로 높인 것으로 이러한 특성을 이용하여 기존의 형상에서 불필요한 부분의 살빼기를 시도하였다. 이를 위해 두 소재의 시편을 제작하여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Ductile iron(FCD50K) is widely used as a material for the knuckle. To reduce the weight, aluminum is often considered first. However, the ductile iron is still considered suitable for small cars because its low cost. Austempered Ductile Iron(ADI) is a ductile iron with a considerably increased stren...

주제어

#ADI 너클 개발 피로강도 ADI 제작 인장실험 피로실험 

학위논문 정보

저자 이진훈
학위수여기관 울산대학교 일반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기계자동차공학전공
지도교수 주석재
발행연도 2007
총페이지 ⅴ, 67 p.
키워드 ADI 너클 개발 피로강도 ADI 제작 인장실험 피로실험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0827021&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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