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케이블 TV 홈쇼핑의 반품요인 분석 : 보석상품 사례를 중심으로
(An) analysis on causes of returning goods of cable television home shopping 원문보기


신재민 (중앙대학교 산업경영대학원 유통산업학과 유통산업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1995년 최초로 방송이 시작된 이후, 케이블 TV 홈쇼핑은 유통시장에 대변혁을 일으키며 꾸준한 성장을 해왔다. 최초 홈쇼핑사인 CJ, GS 홈쇼핑에 이어 2001년에 현대, 우리, 농수산이 후발 홈쇼핑사로 참여하게 되면서 한정된 케이블 TV 시청자간의 시선을 사로잡기 위해 5개 홈쇼핑 업체간 경쟁으로 각 업체간의 시장 점유율이 축소되고 2003년 전반적인 경기침체의 장기화로 소비심리가 위축되어 수요와 판매 예측이 어려워지면서 매출 및 ...

학위논문 정보

저자 신재민
학위수여기관 중앙대학교 산업경영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유통산업학과 유통산업전공
발행연도 2007
총페이지 iii, 59 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0860242&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관련 콘텐츠

저작권 관리 안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