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
본 연구는 국외의 미술관들을 중심으로 다양한 마케팅 방법에 대한 사례를 분석하면서 국내의 미술관은 이를 어떻게 적용할 것인가에 대한 해결방안에 대해 논하였다. 현 시점에서 미술관 마케팅이란 용어는 더 이상 생소한 것이 아니며 미술관 역시 재정적으로나 대중적으로 인정받기 위해 그 나름대로의 전략이 필요함은 찬반의 여지가 없다. 즉, 미술관 스스로가 대중들의 저변확대에 큰 기여를 하면서 미술관 자체의 재정자립도에도 도움이 된다면 미술관이 비영리기관임을 강조하여 이를 반대하는 사람들의 주장을 무색하게 만들 것이다.
필자는 국외미술관들 중 각각의 미술관들이 어떤 부분에 중점을 두고 ...
저자 | 김혜종 |
---|---|
학위수여기관 | 중앙대학교 예술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박물관/미술관학과 전시기획전공 |
발행연도 | 2007 |
총페이지 | iv,92 p.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0865984&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