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보건소의 관계마케팅 실행요인이 주민 신뢰도와 애호도 및 재이용의사에 미치는 영향
The Effect of the Relationship Marketing Implementation on the User Trust and Loyalty, User Reutilization in a health center 원문보기


김민수 (전남대학교 대학원 보건학협동과정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는 주민 지향적인 관계마케팅 실행 요인에 대한 주민의 지각이 주민 신뢰도와 애호도 및 재이용의사에 미치는 영향을 파악하여 보건의료 행정서비스의 발전과 행정서비스에 관계마케팅 적용 시사점을 제시하고자 하였다. 관계마케팅과 행정서비스에 대한 선행 연구들을 고찰하여 신뢰성 및 타당성이 인정된 측정 도구를 수정 보완하여 2006년 7월 1일부터 7월 31일 까지 광주광역시 D 보건소를 이용한 주민 297명에게 직접 설문조사하였다. 보건소의 관계마케팅 실행요인을 관계지향성, 약속이행성, 마케팅활용성, 응답성, 유인성, 주민 정보이용성등 6가지 요인으로 설정하여 보건소 관계마케팅 실행요인과 주민 신뢰도, 주민 애호도 및 재이용의사와의 관계를 분석하고자 ...

주제어

#관계마케팅실행요인 

학위논문 정보

저자 김민수
학위수여기관 전남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보건학협동과정
지도교수 손 석 준
발행연도 2007
총페이지 28p
키워드 관계마케팅실행요인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0868155&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