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학위논문] 공기업의 사회적 책임활동이 조직구성원 및 소비자의 태도에 미치는 영향 원문보기


강석완 (경남대학교 경영대학원 경영학과 마케팅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활동과 종업원의 태도에 대한 이론적 공백을 해결하고, 나아가 사회적 책임활동이 소비자의 긍정적인 태도에 미치는 효과를 규명하고자 한다. 특히, 본 연구는 기존 연구와 달리 공기업을 대상으로 공기업의 사회적 책임활동이 종업원 및 소비자의 태도에 미치는 효과를 검증하고자 한다.
본 연구는 기존의 문헌연구를 바탕으로 실증연구를 위한 이론적 근거를 마련하였고, 실증연구를 병행하기 위해 설문지를 통해 자료를 수집하였다. 그리고 그 자료를 통계처리하여 연구결과를 도출하였다. 본 연구의 대상은 공기업에 재직중인 조직구성원과 소비자를 대상으로 하였다.
수집된 자료를 토대로 종업원을 대상으로 공기업의 ...

학위논문 정보

저자 강석완
학위수여기관 경남대학교 경영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경영학과 마케팅전공
지도교수 지성구
발행연도 2006
총페이지 70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0872752&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관련 콘텐츠

저작권 관리 안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