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
2000년도부터 실시되고 있는 제7차 교육과정에서 수학과 교육과정의 주된 목표는 “수학적 힘”을 기르는 것이고, 수학적 힘을 기른다는 것은 학생들이 수학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갖고, 수학적 지식과 기능을 활용하여 여러 가지 문제를 해결하는 태도를 기르는 것을 의미한다.
교수-학습과정은 교육의 목표를 성취하기 위한 직접적이고 구체적인 활동이며 교육에 있어서 가장 중요하면서도 핵심적인 영역이라 할 수 있다. 또한 교수-학습과정을 둘러싼 수업환경의 수많은 변인들이 복잡한 상호작용을 통해서 이루어지기 때문에 교수-학습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서는 통합적이고 조직적인 접근 방법이 요구된다. 이러한 요구는 어떠한 방법으로 구체화시킬 것인가? 인터넷을 이용한 멀티미디어 활용교육, ...
저자 | 김재진 |
---|---|
학위수여기관 | 아주대학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수학교육 |
지도교수 | 신용순 |
발행연도 | 2006 |
총페이지 | 78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0878177&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