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이 논문은 영미 문학이 영어 교육에서 어떻게 정의되고, 연구되어 왔는지 시대별로 살펴보고, 영미 문학이 영어 수업의 텍스트로써 어떤 효용성을 갖는지 논한 후에 7차 교육과정에서 제시하고 있는 영어 학습의 목적과 방향을 살펴본다. 그리고 7차 교육 과정에 따라 제작된 교과서에 소개된 영미 문학 작품을 조사하고, 현직 교사와 학생들의 설문지를 통해서 현재 우리나라 고등학교에서 어떠한 영미 문학작품들이 얼마나 다루어지고 있으며 수업에 영미 문학을 활용하는 것에 대해 현직 교사와 학생은 어떠한 태도를 가지고 있는지를 종합하여 현재 우리나...
저자 | 신성혜 |
---|---|
학위수여기관 | 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영어교육 |
지도교수 | 한호 |
발행연도 | 2005 |
총페이지 | ⅲ, 70 p.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0878598&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