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영어 교육에서 핵심영역으로 주목받고 있는 부분은 영어 말하기이다. 그래서 의사소통을 위한 다양한 학습방법들이 제시되고 있고, 이에 따른 긍정적인 학습 효과들이 나타나고 있다. 이에 본 연구는 종래의 활동 중심으로 이루어졌던 영어 말하기 교육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가 영어 말하기 불안감이 높은 부산지역 대학생 30명을 대상으로 실험집단과 통제집단으로 나누어 영어 말하기 능력 향상에 중점을 둔 English Public Speaking Program을 제시하였다. 그리고 영어 말하기 평가도구 IELTS와 MATE를 선정하여 영어 말하기 능력을 평가하였다. 그 결과를 비교․분석한 것은 다음과 같다. 첫째, 실험집단에게 석 달간에 걸쳐 English Public Speaking Program을 제공하기 전과 후의 영어 말하기 능력을 비교했을 때, IELTS로 평가한 경우 ...
저자 | 이은혜 |
---|---|
학위수여기관 | 동아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영어교육 전공 |
발행연도 | 2005 |
총페이지 | v, 57 p.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0887415&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