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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키치는 일종의 문화적 특권 의식에서 비롯된 대중의 동경에서 나타났고 급속히 대중을 거치면서 변질된 복제 예술들을 파생시켰고 인류문화사 전체에서 찾아볼 수 있는 현상인 대중의 생활, 정서 속에 어떤 형태로든 키치미술의 형식이 융화되면서 생활미술로 활용되어왔다. 키치의 이러한 시도들을 통해서 예술품과 상품, 진정한 것과 그렇지 않은 것에 대한 경계는 점차적으로 소멸하면서 변화되고 있지만 기존의 고급예술이 가진 고상함과 유일성에 대한 권위의식은 이러한 변화의 시각들을 긍적적으로 받아들이고 있지 않다. 하지만 기존의 고급예술이 고수하던 ...
저자 | 전재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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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동아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미술교육 전공 |
발행연도 | 2005 |
총페이지 | v, 49 p.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0887522&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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