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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글초록 : 본 논문은 광고 예산액 범위 내에서 최대의 광고 효과를 얻기 위해 이를 선형계획법을 이용하여 매체별 광고 등수를 조정하고 광고 효과를 최대로 하는 최적 해를 구하였다.선형계획법에 의한 매체와 상품 선택이 그 과정에 있어서나 결과에 있어서 의사결정자에게 최적의 결정을 가능하게 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그러나 선형계획법을 이용하려면 기업이 원하는 목적과 그 제약조건 등을 광고 매체와 상품 선정 시에 확실히 결정되어야 하며 해당 사이트에 대한 시장상황이 그 마케팅 활동과 연관되어 조사되어야 한다. 또 각 매체별 매개군의 비용, 오디언스의 크기 및 구성, 노출가치 등을 신뢰성 있게 조사해야 한다.이와 같은 사항들이 확정되고 그 정확성이 인정된다면 광고 매체와 상품 선택 문제에 선형계획을 이용할 수 있다.사례연구의 사례 내용을 정리해보면 총비교노출단위가치가 2가지의 사례는 1434.6와 681.4로 2배 이상 차이가 난다. 이 두가지 사례는 동일한 환경에서 상품의 위치에 따라 최고가격과 최저가격으로 나타낸것인데 이는 당위당 가격이 적은 것이 더 많은 횟수로 광고를 시행하기 때문에 총비교노출단위가치가 높아 진것이다.그러나 상품별 위치에 따라서 노출효과가 달라지며 같은 상품안세도 노출 순서에 따라 클릭율이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노출가치에 대해서는 계속적인 연구가 필요하다영문초록 : This thesis is to find the optimal solution to get the greatest effectiveness of advertise within the given advertising budget and to mediate the rank of advertise for each media, using the linear program.The thesis shows that the selection of media and the position of advertise through the linear program helps a decision manager make an optimal decision both about the process and the result of advertising.However, in ...
저자 | 정경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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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건국대학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정보통신학과 |
발행연도 | 2006 |
총페이지 | 78 p. |
키워드 | 선형계획법 검색광고 키워드광고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0923035&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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