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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학교 3학년 삼각비 교수 방법 연구
A reseach of teaching method on trigonmetrical ratio in the middle school 원문보기


박지성 (한남대학교 교육대학원 수학교육전공 국내석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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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중고등학교에서의 수학 교육을 보면 입시위주의 교육을 하고 있는 실태이다. 진정한 수학 교육이 아닌 입시에 관련된 수학교육으로 인해 문제에 대한 답을 얻기 위한 교육이 행해지고 있는 실정이다. 또한, 입시에 빠진 영역에 대한 교육은 아예 이루어지지 않는 경우도 발생되고 있다. 그 중에서 중학교 3학년 마지막 단원인 삼각비가 그렇다. 중학교 2학기 기말고사 전에 중학교 내신 산출이 끝나기 때문에 삼각비에 대한 교육의 질이 떨어지고 아예 가르치지 않고 있다. 따라서, 이에 대한 학생들의 실태 조사를 통해 현재의 학생들의 삼각비에 대한 인식에 대해 교과서를 위주로 분석하고 어떤 오류를 범하는지에 대해 설문 조사를 실시했다. 설문 결과 대부분의 학생들이 삼각비에 대한 학습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고 있는 상태였고 그에 따른 고등학교 진학 후에 ...

학위논문 정보

저자 박지성
학위수여기관 한남대학교 교육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수학교육전공
발행연도 2006
총페이지 59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0986658&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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