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현재 중고등학교에서의 수학 교육을 보면 입시위주의 교육을 하고 있는 실태이다. 진정한 수학 교육이 아닌 입시에 관련된 수학교육으로 인해 문제에 대한 답을 얻기 위한 교육이 행해지고 있는 실정이다. 또한, 입시에 빠진 영역에 대한 교육은 아예 이루어지지 않는 경우도 발생되고 있다. 그 중에서 중학교 3학년 마지막 단원인 삼각비가 그렇다. 중학교 2학기 기말고사 전에 중학교 내신 산출이 끝나기 때문에 삼각비에 대한 교육의 질이 떨어지고 아예 가르치지 않고 있다. 따라서, 이에 대한 학생들의 실태 조사를 통해 현재의 학생들의 삼각비에 대한 인식에 대해 교과서를 위주로 분석하고 어떤 오류를 범하는지에 대해 설문 조사를 실시했다. 설문 결과 대부분의 학생들이 삼각비에 대한 학습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고 있는 상태였고 그에 따른 고등학교 진학 후에 ...
저자 | 박지성 |
---|---|
학위수여기관 | 한남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수학교육전공 |
발행연도 | 2006 |
총페이지 | 59p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0986658&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