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학습성격유형과 수학학업성취도의 관계에 관한 연구 원문보기


양승순 (서울시립대학교 교육대학원 수학교육전공 국내석사)

초록

이 연구는 학습자의 개인적 특성인 학습 성격유형이 수학학업성취도와 어떠한 관련성이 있는지 살펴보고, 실제 학생들의 특성을 최대한 고려하여 수학 학습에 보다 효과적인 교수학습지도 방안을 모색함이 목적이다. 검사 도구는 U&I학습 성격유형 검사지를 사용하였으며 수학학업성취도는 학생들의 수학내신성적과 11월에 실시한 전국연합학력평가 성적의 등급을 사용하였다. 구체적인 연구 문제는 학습자의 성별에 따른 학습 성격유형(행동형, 규범형, 탐구형, 이상형)분포와 수학학업성취도의 차이를 알아본 후, 학습 성격유형과 수학학업성취도와의 관계, 학...

주제어

#수학학업성취도 

학위논문 정보

저자 양승순
학위수여기관 서울시립대학교 교육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수학교육전공
지도교수 김정아
발행연도 2007
총페이지 66
키워드 수학학업성취도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1005469&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