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이 연구는 학습자의 개인적 특성인 학습 성격유형이 수학학업성취도와 어떠한 관련성이 있는지 살펴보고, 실제 학생들의 특성을 최대한 고려하여 수학 학습에 보다 효과적인 교수학습지도 방안을 모색함이 목적이다. 검사 도구는 U&I학습 성격유형 검사지를 사용하였으며 수학학업성취도는 학생들의 수학내신성적과 11월에 실시한 전국연합학력평가 성적의 등급을 사용하였다. 구체적인 연구 문제는 학습자의 성별에 따른 학습 성격유형(행동형, 규범형, 탐구형, 이상형)분포와 수학학업성취도의 차이를 알아본 후, 학습 성격유형과 수학학업성취도와의 관계, 학...
저자 | 양승순 |
---|---|
학위수여기관 | 서울시립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수학교육전공 |
지도교수 | 김정아 |
발행연도 | 2007 |
총페이지 | 66 |
키워드 | 수학학업성취도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1005469&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