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본 연구는 유학생을 위한 새로운 학문 목적 한국어 쓰기 교재 개발 방안을 제시하고자 한다. 유학생은 대학교에 입학하면서 대학 수업에 대한 어려움을 겪는다. 유학생은 성적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 쓰기 활동을 어려워한다. 유학생이 대학 부속 언어 교육기관에서 일반 목적 한국어를 배웠기 때문에 대학 수업에서 요구하는 학문 목적 한국어를 어려워한다. 유학생이 언어 교육기관에서 한국어 중·고급을 수료하고 대학교 입학했지만, 언어 교육기관과 대학교를 연결해 주는 것이 없기 때문에 유학생은 대학 수업에서 많은 어려움을 겪는다. 본 연구는 현재 대학 수업을 받고 있는 유학생을 대상으로 설문 조사를 실시하기로 한다. 유학생이 한국어로 대학 수업을 받으면서 겪었던 어려움과 한국어 오류를 설문 조사를 통해서 분석하기로 한다. 특히 학습자 성적에 밀접한 관련이 있는 쓰기 활동에 초점을 맞추기로 한다. 각 대학 부속 언어 교육기관에서 한국어 쓰기 교육과 대학 수업에서 요구하는 대학 글쓰기 내용을 ...
This study is designed to show the way about making and developing the Korean writing textbook for the academic purpose. The foreign students have a lot of problems of the classes at the university when they enter the university. It is too hard for them to do something about writing activities in th...
저자 | 이현국 |
---|---|
학위수여기관 | 한양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외국인을 위한 한국어교육 전공 |
지도교수 | 이영숙 |
발행연도 | 2007 |
총페이지 | vii, 100 p. |
키워드 | 국어교육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1033337&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