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1905년 을사조약이 일본의 강압으로 체결되고 통감부가 설치됨에 따라 자주적으로 추진했던 기존의 민족교육이 더 이상 발전되지 못하고 일제의 간섭에 의해 왜곡·변화될 수밖에 없었다. 학부에는 일본인 학정참여관이 부임하였으며, 일제는 1906년 4월 학부관제를 개정한 후 1908년 4월 고등여학교 령 공포에 이르기까지 교육법령의 공포와 관공립학교에 대한 식민지적 교육 기관화의 정비작업에 착수하였다. 따라서 점차 우리나라의 교육은 반(半)식민지적 색채가 농후하게 되었다. 통감부시기 관공립학교에서의 역사교육은 일제 통감부의 교육통제로 역...
저자 | 백근영 |
---|---|
학위수여기관 | 동아대학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역사교육학과 |
발행연도 | 2005 |
총페이지 | iv, 39p.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1040693&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