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전광판 광고의 효율화 방안 연구
Study on Efficient Use of LED Billboard Advertisements 원문보기


서성교 (중앙대학교 신문방송대학원 신문방송 광고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이 연구는 옥외광고의 한 형태인 LED 전광판 매체에 대한 시장현황 분석과 실태조사를 통한 효율적 운영방안에 대해서 논의하였다. 우리나라의 경우 옥외광고의 형태가 매우 다양하고, 범위가 넓은 가운데 특히 LED 전광판이 최근들어 광고주 및 각 기관에 관심을 끌고 있다.
LED 전광판 광고의 특징으로 높은 빈도, 설치비용의 저렴, 수명이 비교적 길고, 뛰어난 회상력 등으로 기존 매체가 갖고 있지 않은 장점으로 인해 틈새에서 성장할 가능성이 높아 보였다. 아울러 LED 전광판 광고는 타매체와의 결합을 통해서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is study analyzes the current market status of LED billboard medium, one of outdoor advertisement media, and discusses how to operate it efficiently. There are many types of outdoor advertisements and their scope is very wide in Korea. Especially, LED billboard advertisements are recently drawing ...

주제어

#전광판 광고 효율화 LED Billboard Advertisements 옥외광고 현장조사 

학위논문 정보

저자 서성교
학위수여기관 중앙대학교 신문방송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신문방송 광고
지도교수 이명천
발행연도 2007
총페이지 ⅲ, 78 p.
키워드 전광판 광고 효율화 LED Billboard Advertisements 옥외광고 현장조사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1054395&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