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옥외 LED 동영상광고의 효과성 분석
An Analysis on the Effectiveness of Digital OOH (Out of Home) Advertisement 원문보기


이경식 (울산대학교 경영학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논문의 목적은 LED 전광판(Out Of Home)광고 효과를 측정하기 위한 연구로서 해당 광고의 신뢰성, 정보성 및 주목도가 광고태도에 미치는 영향을 일차적으로 검증하고, 나아가서 광고의 주체인 대학의 친숙성, 관심, 태도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를 실증적으로 검증하는데 그 목적을 두고 있다. 연구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서 울산의 성남동 젊음의 거리를 방문한 유동인구들을 대상으로 하여 연구를 진행하였다. 조사기간은 2014년 5월 17일부터 5월 31일까지 약 2주간에 걸쳐서 실시하였다. 총 500부의 설문지가 배포되었으며, 조사원에 의해 모든 설문이 회수되었고, 질문으로 성남동 젊음의 거리에 설치된 동원과학기술대학 전광판 광고를 본 적이 있는지에 대한 질문에 본적이 없다고 답한 표본을 제외한 330부의 표본을 대상으로 분석을 실시하였다. 이 중 결과측정 값이 많거나 일관성 및 성실성이 떨어진다고 판단되는 22부를 제외한 308부의 설문에 대해 ...

주제어

#옥외 LED 

학위논문 정보

저자 이경식
학위수여기관 울산대학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경영학전공
지도교수 박주식
발행연도 2014
키워드 옥외 LED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3540395&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