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용예술을 발전시키는 데에는 안무자의 역할이 크며, 이러한 안무자를 양성하는데 있어 E.D.D.C(European Dance Development Center)는 적절한 프로그램을 사용하고 발전하고 있다. 우리나라 대학의 다양한 무용 프로그램이 필요한 실정에도 불구하고 안무자 양성 프로그램은 상당히 미약하다. 앞으로 더욱 질적인 프로그램으로 개선되어 세계적으로 활동할 수 있는 안무자를 배출할 수 있도록 무용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개선해야 하겠다. E.D.D.C는 사샤왈츠등 세계의 유명한 안무자를 배출해 낸 예술전문교육 기관이며, 이곳에는 다음과 같은 댄스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첫째, 체계적인 테크닉 수업 및 안무자로서 필요한 극장과의 연계수업을 통하여 다양한 무대 연출 교육 프로그램을 가지고 자유로운 실험정신과 안무자로서의 역량을 키운다.
둘째, 오픈 포디움 발표회(Open Podium), 오픈 트라이 아웃발표회(Open Try), 포퍼먼스 시리즈 발표회(Performance Series)등, 다양한 발표회는 작품설명과 학생들의 토론으로 이어지며, 토론을 통해 서로의 아이디어를 나눔으로서, 작품이 더욱 발전할 수 있는 바탕이 된다.
셋째, 객원예술가 들의 ...
무용예술을 발전시키는 데에는 안무자의 역할이 크며, 이러한 안무자를 양성하는데 있어 E.D.D.C(European Dance Development Center)는 적절한 프로그램을 사용하고 발전하고 있다. 우리나라 대학의 다양한 무용 프로그램이 필요한 실정에도 불구하고 안무자 양성 프로그램은 상당히 미약하다. 앞으로 더욱 질적인 프로그램으로 개선되어 세계적으로 활동할 수 있는 안무자를 배출할 수 있도록 무용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개선해야 하겠다. E.D.D.C는 사샤왈츠등 세계의 유명한 안무자를 배출해 낸 예술전문교육 기관이며, 이곳에는 다음과 같은 댄스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첫째, 체계적인 테크닉 수업 및 안무자로서 필요한 극장과의 연계수업을 통하여 다양한 무대 연출 교육 프로그램을 가지고 자유로운 실험정신과 안무자로서의 역량을 키운다.
둘째, 오픈 포디움 발표회(Open Podium), 오픈 트라이 아웃발표회(Open Try), 포퍼먼스 시리즈 발표회(Performance Series)등, 다양한 발표회는 작품설명과 학생들의 토론으로 이어지며, 토론을 통해 서로의 아이디어를 나눔으로서, 작품이 더욱 발전할 수 있는 바탕이 된다.
넷째, 오픈데이(Open Day)를 통해 일반인에게 학교에 관한 설명회를 개최하고, 작품, 수업 등을 동반하여 입학과 졸업 후 미래에 대한 함께 논의 할 기회를 갖는다.
다섯째, 안무에 즉흥의 중요성을 두어 접촉즉흥(Contact Improvisation), 즉흥파트너링(Improvisation - Partnering), 즉흥발견(Improvisation -exploration)으로 세분화 하여 가르친다. 앞으로 안무를 하고 질 높은 작품을 만들기에 안무자의 역할은 실로 중요하며 이러한 안무자를 양성하기위한 교육프로그램의 개선이 필요하다. 좋은 작품이 세계시장을 나가 국가 경쟁력을 높이듯이, 능력 있는 안무자를 양성하는 것은 나아가 국제적인 전문인력을 배출하는 것이므로, 이러한 안무자 양성 교육이 이루어지길 기대하며 본 논문이 선행연구로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이다.
무용예술을 발전시키는 데에는 안무자의 역할이 크며, 이러한 안무자를 양성하는데 있어 E.D.D.C(European Dance Development Center)는 적절한 프로그램을 사용하고 발전하고 있다. 우리나라 대학의 다양한 무용 프로그램이 필요한 실정에도 불구하고 안무자 양성 프로그램은 상당히 미약하다. 앞으로 더욱 질적인 프로그램으로 개선되어 세계적으로 활동할 수 있는 안무자를 배출할 수 있도록 무용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개선해야 하겠다. E.D.D.C는 사샤왈츠등 세계의 유명한 안무자를 배출해 낸 예술전문교육 기관이며, 이곳에는 다음과 같은 댄스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첫째, 체계적인 테크닉 수업 및 안무자로서 필요한 극장과의 연계수업을 통하여 다양한 무대 연출 교육 프로그램을 가지고 자유로운 실험정신과 안무자로서의 역량을 키운다.
둘째, 오픈 포디움 발표회(Open Podium), 오픈 트라이 아웃발표회(Open Try), 포퍼먼스 시리즈 발표회(Performance Series)등, 다양한 발표회는 작품설명과 학생들의 토론으로 이어지며, 토론을 통해 서로의 아이디어를 나눔으로서, 작품이 더욱 발전할 수 있는 바탕이 된다.
넷째, 오픈데이(Open Day)를 통해 일반인에게 학교에 관한 설명회를 개최하고, 작품, 수업 등을 동반하여 입학과 졸업 후 미래에 대한 함께 논의 할 기회를 갖는다.
다섯째, 안무에 즉흥의 중요성을 두어 접촉즉흥(Contact Improvisation), 즉흥파트너링(Improvisation - Partnering), 즉흥발견(Improvisation -exploration)으로 세분화 하여 가르친다. 앞으로 안무를 하고 질 높은 작품을 만들기에 안무자의 역할은 실로 중요하며 이러한 안무자를 양성하기위한 교육프로그램의 개선이 필요하다. 좋은 작품이 세계시장을 나가 국가 경쟁력을 높이듯이, 능력 있는 안무자를 양성하는 것은 나아가 국제적인 전문인력을 배출하는 것이므로, 이러한 안무자 양성 교육이 이루어지길 기대하며 본 논문이 선행연구로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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