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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본 연구에서는 학생들의 원자핵과 핵에너지 개념을 진단하는 문항을 개발하고, 개발된 문항을 이용하여 학생들이 공통적으로 나타나는 오류의 유형을 찾아내고자 하였다. 검사 문항은 핵에너지 개념을 잘 나타낼 수 있는 세 영역 6문항을 만들었으며, 조사 대상은 일반계 고등학교 3학년 자연계열 학생 중 물리Ⅱ를 선택한 학생 79명으로 하였다. 문항 분석 결과 학생들은 원자핵과 방사선 및 핵에너지에 대한 과학적 개념 성립 정도는 미미한 것으로 연구되었다. 원자핵 모형과 핵의 구조에 관련된 문항에서는 많은 학생들이 양성자들 사이에 전기적 척력에만 관심이 있었고 전기적 척력보다 더 큰 ...
저자 | 안병극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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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한국교원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과학교육학과 물리교육전공 |
지도교수 | 윤성현 |
발행연도 | 2007 |
총페이지 | vi, 73p. |
키워드 | 핵 핵에너지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1066387&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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