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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본 연구에서는 파워스티어링 시스템 종류에 따른 연비 개선 효과에 관하여 다루었다. 일반적으로 사용되고 있는 파워스티어링 시스템은 엔진에서 직접 동력을 전달받아 유압펌프를 구동하여 조향 기어 박스에 조향 보조력을 공급해주는 장치이다. 그러나 이런 파워스티어링 시스템은 엔진의 고속 여역에서 비효율적인 특성을 나타낸다. 이를 개선키 위해 완성차 업계에서는 전기 모터 구동식 유압 파워스티어링 시스템과 전자제어 파워스티어링 시스템을 출시하였다. 하지만 이 두가지 시스템이 가지는 연비 효과에 대한 자료가 불충분한 상태이다. 본 연구에서는 단품 실험 및 실차 실험을 통하여 기존의 파워스티어링 시스템 대비 새로운 두가지 파워스티어링 시스템의 연비 기여도를 비교 분석하였다. 또한 컴퓨터 ...
This paper focuses on fuel economy improvement according to types of power steering system. Usually, conventional power steering system is directly driven by the crankshaft of engine with belt. But there's some inefficiency in high engine speed range. To improve this inefficiency automobile makers d...
저자 | 위효성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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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아주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기계공학과 |
지도교수 | 이종화 |
발행연도 | 2007 |
총페이지 | ⅷ, 46 p. |
키워드 | 연비 파워스티어링 시뮬레이션 자동차 전기모터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1077533&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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