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자동차용 파워스티어링 라인과 파워스티어링 펌프 원문보기

IPC분류정보
국가/구분 한국(KR)/등록특허
국제특허분류(IPC9판)
  • B62D-005/07
  • B62D-005/06
출원번호 10-2006-0069305 (2006-07-24)
공개번호 10-2008-0009555 (2008-01-29)
등록번호 10-0811496-0000 (2008-03-03)
DOI http://doi.org/10.8080/1020060069305
발명자 / 주소
  • 강정식 / 경기도 부천시 원미구 상동 ***-* 다정한마을 ****동 ****호
출원인 / 주소
  • 쌍용자동차 주식회사 / 경기 평택시 칠괴동 ***-*
대리인 / 주소
  • 이종각 (LEE, Jong Kak)
  • 서울 강남구 역삼*동 *** 화진빌딩 ***호
심사청구여부 있음 (2006-07-24)
심사진행상태 등록결정(일반)
법적상태 소멸

초록

본 발명은 자동차용 파워스티어링 라인과 파워스티어링 펌프에 관한 것으로, 종래에는 파워스티어링 라인을 I커넥터와 I볼트를 이용하여 파워스티어링 펌프의 연결포트에 연결시키는 과정에서 상기 파워스티어링 라인의 설치경로가 쉽게 변경됨에 따라 파워스티어링 라인과 파워스티어링 펌프의 연결작업이 용이하지 못하고, 작업시간이 오래 걸리는 문제점이 있었다.따라서 본 발명은 I커넥터(200)가 연결된 파워스티어링 라인(100)과, 연결포트(410)가 구비된 파워스티어링 펌프(400)가 상기 I커넥터(200)를 관통하여 연결포트(410)와 나사결합되

대표청구항

I커넥터(200)가 연결된 파워스티어링 라인(100)과, 연결포트(410)가 구비된 파워스티어링 펌프(400)가 상기 I커넥터(200)를 관통하여 연결포트(410)와 나사결합되는 I볼트(300)에 의해 서로 결합되도록 한 것에 있어서, 상기 I커넥터(200)의 일측 끝단부에 고정부(230)를 돌출시켜 형성하고, 상기 연결포트(410)의 내부에는 상기 고정부(230)가 끼워져 회전되지 않도록 상응하는 고정홈(430)을 형성한 것이 특징인 자동차용 파워스티어링 라인과 파워스티어링 펌프.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고정부(230)와 고정홈

이 특허에 인용된 특허 (1)

  1. [일본] RECLAIMER FOR WASTE ASPHALTEN | SEKI SADAO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